2017. 11. 25. 23:24

아이돌밴드원조 클릭비의 김상혁이 11월26일 방송되는 MBC 휴먼다큐 사람이좋다 250회에 출연하여 그의 인생이야기와 근황을 전한다고 합니다. 클락비는 1998년 8월7일에 데뷔한 7인조 보이밴드로 당시 인기를 끌었던 그룹 신화에 라이벌로 대항하기 위해 만들어진 그룹입니다.


클락비는 신화에 대하여 확신한 라이벌 구도로 성장하지는 못하였지만 당시 10대팬들에게는 상당한 인기를 끌었던 그룹이었습니다. 클락비의 멤버인 김상혁은 김수현에 의해 길거리 캐스팅 되었으며 댄스와 보컬, 그 뒤 베이스기타를 담당하였습니다.


김상혁은 한때 라디오DJ와 버라이어티 활동으로 큰 인기를 얻었지만, 음주운전으로 팬들의 외면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술은 마셨지만 음주운전은 하지 않았다는 발언을 하여 논란을 낳기도 하였습니다.






김상혁의 근황은 지난 9월5일 방송된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에 가수 마트툽, 배우 클라라, 아나운서 황보미, 개그우먼 김미연과 함께 출연한 자리에서 밝혔는데요. 방송에서 김상혁은 여의도에서 수제맥주 펍과 육회집 프랜차이즈 매장으로 매출 1위를 달리고 있는 대박사장님이 되었다고 전한 바 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김상혁은 매장이 대박난 비결을 공개하였는데요. 김상혁은 자신이 직접 매장 내, 외부에서 전단지를 배포하며 열심히 홍보에 매진하고 있다고 설명하였습니다.


김상혁은 2005년에 음주 사건으로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 했습니다. 음주 사건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벌어진 잘못된 발언으로 큰 화를 불러 일으키고 책임을 회피하는 모습에 대중은 그에게 등을 돌렸습니다.






음주운전 사건 이후 복귀를 여러 번 시도하였지만, 쏟아지는 악플로 방송 출연이 무산된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었다고 합니다. 김상혁은 사람이 좋다 인터뷰에서 내 탓이니까 받아들이고 그냥 기다리자고 다짐하면서 나대로 열심히 살면서 기다리기로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음주운전으로 가족 간의 갈등도 깊어졌다고 합니다. 사건 이후 어머니 또한 사람들의 시선이 두려워 외출도 하지 못하였다고 합니다. 김상혁은 모든 것이 자신 탓으로 생각 돼 고개를 들 수가 없었다고 합니다. 업친 데 덮친 격으로 어머니의 사업 실패로 살고 있던 집과 모든 부동산도 정리를 해야 했다고 합니다.


그 후 김상혁이 웃음을 찾게 된 것은 조카가 태어나면서부터 가족 간의 대화가 이어지면서 부터라고 합니다. 자신으로 인해 힘겨운 시간을 보낸 가족과 세상에 태어난 조카를 위해 더 열심히 살아보겠다고 다짐을 하였다고 합니다.







현재 김상혁은 라디오 한 프로에 고정방송하면서 묵묵히 때를 기다리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신에게 주어진 역활에 최선을 다하자고 다시 한번 마음을 다잡곤 한다고 합니다.


김상혁은 사람들이 자신을 잊지 않는 것만으로도 감사한다고 말합니다. '클릭비의 월차'라는 웹 방송을 시작으로 대중에게 먼저 손을 내밀며 기회가 될 때마다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하며 사람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한편 김상혁은 현재 여의도에서 육회 전문 음식점 '오식야주 육회관'과 수제 맥주&피자집 '바오밥'을 운영하며 팬들에게는 특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김상혁은 여의도의 백종원이 되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논현동에 백종원 거리가 있다면 여의도에 김상혁 거리를 만드는 게 꿈이라고 합니다.






가수 딘딘과는 절친한 사이로 알려져있는데요. 둘 다 축구를 좋아해서 게임비 걸고 내기 게임하면서 더욱 가까워졌다고 합니다. 김상혁은 평소 속옷을 입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속옷을 빨고 너는 게 귀찮아서 안 입게 됐는데 생각보다 편하고 시원해 안 입다 보니 습관이 돼 버렸다고 합니다.


음주운전 사건으로 한순간 바닥으로 추락해버린 김상혁은 반성과 깨달음의 12년동안 다듬어지고 이제는 욕심과 체면을 내려 놓고 새롭게 도약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only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