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12. 12. 23:12

혈당을 낮춰주고 체내 인슐린 조절로 당뇨에도 좋다는 사차인치가 요즘 인기가 많은데요. 사차인치는 페루 및 남아메리카가 원산지이며 '식물성 오메가3 슈퍼푸드'로 알려지면서 전 세계적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사차인치는 별처럼 생긴 모양 때문에 '스타시드'라고도 불린다고 합니다. 채널A '닥터 지바고'에서는 사차인치에는 불포화지방산이 90% 이상 함유되어 있으며, 그 중 오메가3 지방산이 45%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식물성 오메가3는 중성지방을 감소시키고 또 식물성 오메가3 성분인 알파 리놀렌산이 혈관 염증을 억제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준디고 합니다.







사차인치는 조기 치매를 잡는 혈관 청소부로도 잘 알려져있는데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강력한 노화 예방 식품으로도 알려져있습니다.


사차인치는 생으로 먹지 않으며 겉껍질과 속껍질을 모두 제거한 후 충분히 로스팅해 섭취합니다. 볶을수록 고소한 맛이 강해지면서 땅콩과 비슷한 식감을 즐길 수 있으며, 사치인치를 압착해 추출한 오일을 구매하면 각종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틴과 비타민 E, 식이섬유, 칼슘, 포타슘, 마그네슘, 비타민 A 함량이 높아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며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수치를 낮추고 인지 능력을 상승시키는 단일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높아 심혈관질환, 인지장애 및 조기 치매 예방을 도울 수 있습니다.






또한 오메가3지방산과 오메가6지방산이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 있게 가꾸고 노화로 인한 주름과 에이지 스폿 생성을 방지합니다. 항염 효과가 있어 각종 피부 트러블 완화를 도우며 건선과 습진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사치인치의 오일 성분은 건조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 부스스함을 방지하고 모발의 재생과 성장을 도우며, 두피의 염증과 비듬을 방지하는데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포타슘이 풍부하여 혈압을 낮추는 천연 혈관확장제 역활을하며 고혈압 완화와 동맥 경화, 심혈관질환 예방 효과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사치인치의 식이섬유는 변비와 설사 증상 예방에도 도움이 되며 대장암과 치질 발생 위험을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또 혈당 수치 저하를 돕고 체내 인슐린과 혈당을 조절하며, 세르토닌 생성을 돕는 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이 들어있어 수면 장애와 불면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A와 베타카로틴을 함유해 노화로 인해 생길 수 있는 황반변성과 백내장 예방을 돕고 시력을 보호할 수 있다고 합니다.

Posted by onlyi